Duke와 North Carolina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이 경기는 Blue Devils가 이미 프로로 올라가는 신입생의 훌륭한 마지막 순간 패스로 North Carolina Tar Heels를 85-84로 놀라게 하면서 매우 흥미로운 매치업이 되었습니다. Duke는 주말에 Miami에 연장전 홈 경기에서 졌기 때문에 정말 그들을 단단히 묶고 승리해야 했습니다. 결국 North Carolina가 대부분의 라운드에서 이긴 것처럼 보이지만 Duke Blue Devils가 마지막 라운드와 경기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프라그마틱.
노스캐롤라이나 타힐스는 AP 투표에서 5위를 차지했고, 시즌 성적은 전체 20승 4패, 컨퍼런스 플레이에서 7승 2패를 기록했으며, 홈구장에서 경기를 치르면서 상황이 유리하게 끝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물론, 그들보다 먼저 듀크 블루 데블스가 있었는데, 그들의 컨퍼런스는 애틀랜틱 코스트 컨퍼런스에서 같은 기록으로 경쟁했습니다.블루 데블스가 홈에서 31연승이라는 학교 기록을 세웠다는 점을 고려하면, 듀크는 원정에서 그런 중요한 승리를 거두기 위해 과속해야 했습니다.그리고 결국에는 신입생 선수가 게임의 판도를 바꿀 3점슛을 성공시켜야 했습니다.타힐스는 초반에 우위를 점했고, 경기 대부분 동안 블루 데블스를 막았습니다.해리슨 반스는 타힐스의 수뇌부에 서서 25점을 넣었고, 타일러 젤러는 23점과 11개의 리바운드로 마무리했습니다.
하지만 젤러는 좋은 성적에도 불구하고 후반전은 끔찍했습니다. 그는 후반전에 겨우 4점을 득점했고 마지막이자 결정적인 1분 동안 자유투를 두 번 놓쳤습니다. 그중 하나는 13.9초 남았을 때 오스틴 리버스의 결승 슛을 만든 것이었는데, 그런데 그는 마지막 순간에 슛을 했을 때 가드를 맡고 있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는 경기 종료 2분 전에 10점 리드를 날렸습니다. 블루 데블스는 패배로 집에 가야 할 것처럼 보였지만, 결국 모든 차이를 만든 것은 보스턴 셀틱스의 감독인 닥 리버스, 오스틴 리버스였습니다. 리버스는 시즌 최고 29점을 득점했고 3점슛을 6개나 성공시켰기 때문에 마지막 플레이가 나왔을 때 타힐스는 그가 거래를 성사시킬 선수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7피트 이상의 젤러는 그에게 너무 많은 공간을 주었고, 바스켓을 방어하기 위해 그의 길이를 사용하기 위해 손을 들지 않았습니다. 젤러가 반응할 때쯤에는 공이 이미 그의 손을 떠나고 있었고, 버저가 울리기 직전이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좋아하는 승리입니다.” 리버스가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가 경기 내내 뒤처졌기 때문입니다. 경기 내내, 우리는 뒤처졌습니다. 그들은 그저 우리에게 계속 압력을 가했습니다 — 10점 리드, 10점 리드. 그리고 3분이 남았고, 아마도 모두가 우리가 질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고, 우리는 계속 싸웠습니다. W를 얻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